본문바로가기


인사말



페이지 위치

인사말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원장 차석원 증명사진

"인간을 향한 융합기술로 편리하고 안전한 사회를 구현하는 전문연구기관이 되겠습니다."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은 창의와 혁신을 바탕으로, 미래의 과학과 산업을 이끄는 해결책이 융합이라는 깨달음에 기초하여 지난 2008년 3월 설립되었습니다. 그리고 2018년 7월 경기도와 서울대학교 공동출연법인으로서 새롭게 도약을 시작하였습니다.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은 관·학이 협력하여 설립된 국내 최초, 최고의 R&D 융합기술 전문연구기관으로, 지역과 R&D가 하나되는 세계적인 융합연구기관이 되기 위해 모든 구성원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판교 자율주행 실증단지 조성 연구 사업, 경기도 소재·부품·장비산업 자립화 연구지원 사업, 시흥 스마트시티 혁신성장동력 프로젝트, IT활용 영유아 보육 안전 시스템 구축 등 최첨단 과학기술을 활용해 지역연구개발을 중심으로 다음 세대를 내다보는 융합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융합문화콘서트, 융합기술 교육기부, 경기도 R&D 인턴, 대학생 융합기술 창업지원 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과학기술 확산과 대중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은 4차 산업혁명, 사회문제 해결, 중소기업 기술지원, 경기도 산·학·연·관 네트워크 컨트롤타워 등의 역할을 통해 다가오는 미래를 과학기술로 대처하는 신뢰받는 연구기관이 되겠습니다.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원장 차석원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가등록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