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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서비스 이행표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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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서비스 이행표준



고객서비스 이행표준

사전안내 고객의 신청 및 지원에 불편함이 없도록 필요한 행정절차를 미리 안내하고 고객이 불편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정보제공 신청서 접수 및 처리 과정에서 더욱 객관적인 평가를 위한 정보제공 노력을 강화하겠습니다.
편의제공 고객 편의를 제고하기 위하여 고객이 원하는 내용을 빠르게 파악하여 적극 반영하고, 그 결과를 관리하겠습니다.
불편개선 고객에게 불편을 초래하는 작은 문제에도 관심을 가지고 개선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객만족 서비스 전 과정에서 고객의 문의 및 요청에 대해 성심을 다하여 쉽게 설명하고 친절하게 응대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상황별 고객응대 서비스 이행표준

고객이 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
  • 전화벨이 울릴 경우 3회 이내 받아 인사말과 함께 소속과 이름을 정중하고 밝은 목소리로 밝히겠습니다.
  • 고객의 말을 끝까지 듣고 원하는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겠습니다.
  • 즉시 해결이 어렵거나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해당 내용을 처리하여 가능한 빨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 고객의 요구 또는 문의사항이 해결이 되었는지 확인하고 고객이 먼저 통화를 종료하였을 경우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고객이 방문하시는 경우
  • 고객이 방문하시면 쉽게 담당자를 찾으실 수 있도록 좌석 명패를 비치하겠습니다.
  • 고객 방문 시 먼저 맞이하는 직원이 밝은 표정, 정중한 인사로 자신의 소속과 성명을 밝힌 뒤 고객 용무 해결에 대한 책임을 밝히고 안내하겠습니다.
  • 고객 대기시간 및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고객 내방 확인 후 5분 이내에 대기장소로 담당자가 맞이하러 가겠습니다.
  • 동일한 사안으로 고객이 2번 이상 방문하지 않도록 효율적으로 응대하겠습니다.
고객이 온라인으로 문의하시는 경우
  • 기관 홈페이지 및 유튜브, 블로그 등을 통하여 최신 정보를 수시로 공개하고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E-mail 등을 통해 재단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고객의 문의사항과 불편사항을 상시 접수하겠습니다.
고객의 제안 시정
  • 실수에 대한 비판을 겸허히 받아들이고 반복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잘못된 서비스는 즉시 시정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조사 및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서비스 수준을 주기적으로 측정하고 미흡한 점은 개선하겠습니다.

고객 여러분께

모든 고객은 더 나은 서비스와 친절을 제공받으실 권리가 있습니다.
모든 고객은 언제든지 전화나 방문, 우편 및 인터넷 홈페이지 등 편리한 방법으로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고객의 의견을 보내실 곳
  • 전화 : 031-888-9025
  • 인터넷 : https://aict.snu.ac.kr/?p=244 (통합신고센터-기타신고 접수 및 신청)
  • 우편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광교로 145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C118호 경영관리팀
익명 또는 가명으로 민원을 제출하실 때에는 회신이 어려우므로 반드시 신청인의 서명과 주소, 연락처를 정확히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부득이한 사유로 인해 고객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 널리 이해와 아량을 베풀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다양한 채널을 통해 수집되는 고객의견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경영진과 공유하여 고객중심으로 제도와 서비스를 개선하겠습니다.
모든 임직원이 자긍심을 가지고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모범이 되는 사례, 칭찬하고 싶은 직원이 있으시면 적극 추천해 주시고 격려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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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 업데이트2023-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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